대구 동산병원 별관 이스라엘 유물전시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옷-

오늘 우연히 대구 동산병원 주차장쪽을 지나가다가 보게된 이스라엘 유물전시회 표지판을 보고

즉흥적으로 이스라엘 유물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이스라엘 유물 전시회는 대구 동산병원 별관에서 2019년 12월 6일 부터 2020년 01월 28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팻말을 보고 남편이 구경가보자 해서 다녀왔답니다.

둘다 이런 전시회가 하는지는 몰랐고 우연히 발견하여 놀라웠네요 ㅎ_ㅎ

 

 

 

동산병원 별관이 어딘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길따라서 쭉 걸어갔더니 나온 동산병원 별관!

입구가 알록달록 풍선들로 꾸며져있다보니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이스라엘 유물 전시회는 주일, 설날에도 관람을 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입구에는 판매하는 책, 전시회 안내책자, 사진들 등으로 꾸며져있고 입구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성인은 1만원, 학생 7천원, 유치원생 3천원 이고 단체성인 7천원, 단체학생 5천원, 단체유치원생 2천원 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있고, 관람시간 마지막 1시간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저희는 즉흥적으로 방문한것도 있고 입장료가 있는지도 몰랐기 때문에 지갑이 없었고요..

현금이나 카드가 없었기때문에 안내책자에 적혀있는 후원계좌로 휴대폰으로 이체하여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갔습니다. 

 

 

 

 

입구에는 해설사분들이 있고요, 

사람들이 쫌 모이면 다같이 들어가서 해설사님과 함께 하나씩 설명을 들으며 관람을 하게됩니다.

대략 1시간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스라엘 유물 전시회는 전국적으로 돌아다니며 운영되는듯 했습니다

 

 

 

 

입장료 결제를 하고나면 이렇게 입장권을 받습니다 ㅎ_ㅎ

언뜻보면 안내책자와 헷갈릴 수 있겠네요 

 

 

 

이건 안내책자의 사진인데요, 

이스라엘유물 사진들과 식물들 어떤것들이 있다는 간단한 소개글과 함께 적혀있습니다. 

 

이스라엘 유물 전시회는 시간적, 지리적, 차이를 좁혀 성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주며

아기 예수가 탄생하였을때 동방박사들이 선물로 드렸다는 황금, 유향, 물약은 여태까지 우리들의 상상속에

머물러 있었으나, 이 전시장에서는 보배합 옆에 나란히 놓여있는 귀중한 물건들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달란트무게들어보기, 나드 향기 맡아보기, 물매로 골리앗 맞히기, 내키는 몇 규빗인지 등의 체험 코너가 마련되어있고

기념품점에서는 나드향유, 일곱촛대, 겨자씨 등 이스라엘에서 직수입한 기념품도 구매가능 합니다. 

 

 

 

 

사람들이 어느정도 모여서 입장을 하게되었는데 12월부터 시작되었다보니 크리스마스로 꾸며져있네요 ㅎ_ㅎ

어느 지정부분은 사진을 찍으면 안된다고 나와있기에 못찍은곳이 많습니다. 

강보, 에스더서, 일곱촛대, 할레도구, 토라 등등 여러가지 많았으나 사진에 다 못담아서 아쉽네요 

 

 

 

여기서 부터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하여 찍을 수 있는건 열심히 찍어왔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유물들을 하나하나 보면서 해설사분과 함께 관람을 하게되는데,

설명들이 자세하고 오역된 부분들 하나하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기에 편하게 잘 들었답니다.

 

 

 

 

중간중간에 해설사분의 퀴즈를 맞추는것도 있고, 직접 물매를 던져서 골리앗을 맞추는것도 있고 

향기를 맡아보는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하기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하나하나 잘 듣고 나왔답니다.

무교병도 직접 해설사분이 만들어오신게 있어서 나눠주셨고 사해바다 소금도 맛보았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알아듣기 쉽게 설명이 되어 다같이 잘 들을 수 있었고

제가 들을때는 가족단위가 많았는데 다같이 경청하며 끝까지 들으니 좋더라고요 ㅎ_ㅎ

시간되신다면 방문하시어 구경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